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상식

movmp4변환 방법(Feat. 프로그램 설치 X)

by 만물라디오 2019. 3. 22.

목차

    가끔 인터넷에서 동영상 파일을 내려받는 경우 .mov 확장자로 된 영상 파일을 내려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mov파일은 애플에서 만든 동영상 형식으로 'Quick Time Movi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mov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는 movmp4변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프로그램 설치 없이, mov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 후 아래 변환 방법대로 따라해주세요.

     

    movmp4 변환 사이트 : https://www.media.io/kp/convert/mov-to-mp4.html

    www.media.io

     

    사이트에 접속하면 파일을 추가하세요 버튼을 눌러 mov 확장자로 된 영상 파일을 추가해줍니다.

     

    movmp4변환

     

    저는 불꽃축제에 갔던 mov 영상 하나를 mp4 파일로 변환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mp4

     

    참고로 mp4외에도 mp3나 WAV, WMA, M4A, FLAC, AAC 등의 오디오 파일은 물론, AVI나 WMV, MKV, MPEG-2, DIVX, FLV, Xvid, 3GP 등의 영상 파일로 상호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확장자

     

    파일을 추가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불꽃놀이.mov 파일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변환할 확장자로 맞추어 놓고, 변환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mp4 파일로 변환할 것이기 때문에 mp4  파일을 놓고 변환 버튼을 누릅니다.

     

    I agree

     

    계속하기 위해서는 'I agree' 버튼을 선택합니다.

     

    변환

     

    그럼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파일을 변환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 96.3MB의 파일을 변환하는데 다운로드까지 1분이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속도는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다운로드

     

    mp4파일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다림

    이렇게 잠시 몇 초 기다리라는 화면이 뜨고...

    완료

     

    잠시 기다리면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아래 화면에서 자동으로 알집파일 형식으로 변환된 mp4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알집

     

    다운로드 된 알집파일을 열어 압축을 풀어보면 그 안에 mov 파일에서 mp4 파일로 변환된 파일이 짠 하고 들어있습니다.

     

    movmp4변환 완료

     

    얼마 걸리지 않아 mov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시켰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클릭 몇 번 만으로 mov파일을 mp4파일로 변환시켰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동영상 포맷인 avi와 같이 여러가지 동영상 압축 코덱을 담을 수 있는 컨테이너 포맷으로 MOV는 대부분의 코덱에서 합성에 필요한 알파채널을 담을 수 있고, 애니메이션 코덱과 같은 비손실 압축 코덱도 있기 때문에 프로덕선 영상편집 및 합성 간 소스 포맷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은 MP4 파일 확장자에 익숙한데, MP4는 동영상이나 음성과 같은 멀티미디어 관련 파일 규격을 많이 개발한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 엠펙) 단체에서 MPEG-4 기술 기반으로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저장하는 파일의 표준 규격이기 때문입니다.

     

    위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초보자도 누구나 파일 변환을 프로그램 없이 movmp4변환을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