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상식

버억뜻, 버억이 유행어가 된 이유는?

by 만물라디오 2019. 6. 9.

목차

    최근 인터넷 신조어 중 '버억'이란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버억뜻이 뭔지 아시겠습니까? 줄임말도 아닌 것 같고, 의성어인 것 같은데 버억이 유행어가 된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버억 뜻


    요즘 인싸들의 용어인 버억뜻은 한 유튜버에게서 비롯된 신조어라고 합니다.


    뜻


    유튜버 킹기훈이라는 분의 방송을 보면 먹방 중 음식을 먹기 전 사용하는 추임새인데, 음식을 먹기 전 '버억~' 하는 것을 시청자들이 따라하면서 버억이 점차 온라인에서 화자되기 시작했습니다.


    보통 이러한 신조어들은 뜻이 확대되기도 합니다. 요즘은 무엇을 먹다 할 때 버억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신조어


    예를 들면 " 빵 버억?"이라고 한다면 "빵 먹으러 갈래?" 라는 뜻으로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먹다


    버억이라는 말은 인스타그램은 물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서도 해쉬태그 등으로 많이 찾아볼 수 있고, 요즘은 커뮤니티 게시판이나 뉴스 댓글에도 '버억~'을 남기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저도 뉴스기사를 보다가 단 두 글자 '버억'만 쓰여져 있는 것을 보고 이게 무엇일까 찾아보다가 유튜버 킹기훈님 구독자가 되었네요.


    신조어


    이런 신조어들 조금만 놓치면 아재 소리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모르는 단어는 틈틈히 찾아서 공부하는 편입니다.


    여러분 버억뜻 알고 가셨죠? 정리하자면 큰 의미는 없지만 점차 의미가 확대되어 '(음식 등을)먹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